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건강을 위해 반드시 챙겨야할 영양소는?

by nurf 2022. 4. 27.
반응형

눈건강을 위해 반드시 챙겨야할 영양소는?

✅ 실명으로 이어질수도 있는 생활습관

✅ 내장지방을 싹 태워주는 식품 세가지

✅ '이것'드시면 혈관속 혈전 싹 녹여줍니다.

✅ 신장건강을 위한 생활속 실천 5가지

✅ 뇌건강을 위해 반드시 먹어야할 식품

1. 비타민 C

비타민 C는 자외선에 의한 인체의 손상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망막을 보호하고 수정체의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의 작은 혈관도 비타민 C의 영향을 받으며, 비타민 C는 탄력을 높여 눈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키위, 딸기 및 기타 식품과 같은 일상적인 야채와 과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2.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로 인한 눈의 손상을 줄여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또한 눈의 로돕신 생성도 안토시아닌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로돕신은 눈의 혈액 순환을 향상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눈의 미세혈관을 안정화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가지, 체리와 같은 일상 식품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3. DHA

DHA는 망막과 시신경에 풍부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DHA는 주로 심해어, 조류 및 아마씨를 통해 얻습니다. 망막과 시신경에 DHA가 풍부하면 인간의 시력이 더 선명해지고 시력이 더 선명해집니다.

4. 아연

아연은 인간 지능의 원천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인체의 면역계와 내분비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적절한 아연은 인체의 황반 변성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황반 변성은 사람의 시력 상실 및 일반적으로 약시로 알려진 저조도에서 볼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연은 검은 깨나 호두와 같은 식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5. 비타민 B

비타민 B는 인간 시신경의 전도를 지원할 수 있으며 눈물에는 비타민 B2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밝은 빛을 봤을때 눈물이 나거나나 충혈이 되는 것은 인체에 비타민 B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비타민 B는 우유, 현미, 동물 간과 같은 식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6. 루테인 

루테인은 망막의 중요한 물질로 인체가 망막의 황반을 보호하여 청색광에 의해 망막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과 청색광에 의해 생성된 자유 라디칼은 엽록소에 의해 제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루테인을 많이 섭취하면 인체의 시력을 효과적으로 향상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은 옥수수, 키위와 같은 식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대체로 이것은 눈에 필요한 6가지 영양소입니다. 평상시에는 이러한 물질을 더 많이 섭취하여 시력을 개선하고 눈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